사업을 하다가 잘 안되서 캐피탈에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빚이 자꾸 쌓이다보니 눈더미 처럼 쌓여져 이제는 개인 파산신청을 해야할거같은데 개인파산신청 혹은 개인 회생 진행중 어떤 절차가 저에게 더 유리한지도 확인해보고싶은데요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신청 자격에 대해서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2024.03.27
제가이번 여행시에 여권을 잃어버려 대사관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상황이 었는데 해당 국가에 대한민국 대사관이 없어 가장 가까운 국가 대사관의 도움을 받으려고 했으나, 불친절함과 해당 국가 영사관으로 문의 하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또한 해당 국가에서 신원 보증을 해주면 쉥겐 국가가 아닌 제 3국을 통해서 한국에 입국 할 수 있다고 하여 비행기표도 안내 받은대로 변경하였습니다. 결국 해당 국가의 영사 도움으로 제 3국을 경유해서 한국에 들어오려고 하는데 제 3국가에서 제가 여권을 잃어 버린 국가 신원보증서류로는 비행기 경유 탑승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주위 국가중 한국 대사관이 있는 국가로 비행기표를 변경하여 입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로마 대사관 직원 안내가 미흡했다고 판단되는데 이 경우 직무 유기죄로 고소 할수 있나요?
2024.03.21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고 있다가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누군가 제 음료를 노트북에 흘리고 가버렸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카페 매니저분께 CCTV에서 누가 그랬는지 확인을 하긴했는데 5살정도 되는 아이가 지나가면서 모르고 제 음료 컵을 친상태에서 제 노트북 키보드에 음료가 쏟아져 버린거 같습니다. 부모는 이 사실을 모르는거 같고 이미 카페에서 나간 상황인데 오늘 노트북 수리하러 가니 수리비가 사설에선 60만원/애플 스토어에서는 120만원이 나왔거든요 . 생각보다 수리비가 많이 나와서 이건 제가 받아야할거같은데 CCTV 기반으로 경찰에 신고해서 합의를 해야할까요?
2024.03.21
제가 네이버에서 스토어팜으로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시 저에게 물건을 구매했던 분들이 제가 판매 할때 입고 찍었던 사진들을 무단 으로 사용해서 중고거래를 하고 있는데요. 얼굴이 보란듯이 노출되어 좀 민망한 상황입니다. (참고로 지금은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분들이 최소 예전 제 고객이었기 때문에 원활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야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2024.03.21
살고 있는 아파트 누수 때문에 거실 천장이 젖었고 가끔 물도 떨어집니다... 일단은 윗집에 말을 한 상태라 보상을 해준다고는 확답 받았습니다. 보상의 범위는 도배정도 해주기로 했는데 문제는 지금당장 누수 공사를 할수 없다는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누수 공사에 대한 업체 선정 및 해당 공사 관련 전체 공사라 2주 후에나 가능하다고 하는데 지금 사실 물이 많이 새는 상태라 양동이로 물을 받고 있거든요 . 혹시 윗집에 제가 도배 비용이 아닌 공사진행이 완료 될때 까지 잠시 거처를 이동하고 싶은데 그 비용까지 요구 해도 될까요?
2024.03.21
가고싶었던 콘서트 티켓팅에 실패해 암표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가격도 2배로 주고 구매를 했는데 사기였습니다 ㅠ 사기꾼이 잠수를 탔고 금액이 꽤커서 꼭 잡고싶은데 신고하면 잡을수있을까요? 그리고 구매한 저도 같이 처벌받을 일이 있을까요?
2024.03.19
경찰서에서 연락오기전 미리 고소당한게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있나요?
2024.03.19
개인회생 신청해보려고하는데 개인적으로 하기에는 어려워보이던데 혼자 할 수 있는 부분인가요 아니면 변호사나 법무사를 통해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2024.03.15
중고거래어플에서 판매자와 상품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 구매하기로 한 후에 입금을 했는데 그 뒤로 아무런 응답이 없어 환불을 요청드렸습니다. 근데 한참뒤에 답이 와서는 환불을 안해준다고 상품을 가져가라 이야기하는데 이를 거부하고 환불을 받을수는 없는건가요?
2024.03.13
제가 살고 있는 오피스텔에 집주인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계약이 끝나기 전 부터 집주인 연락이 뜨문뜨문 되고 본인이 해외에 거주한다고 하면서 연락이 안되는데요 저 지금 이사 가야 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러다가 전세금도 못받을거같아서요. 소송같은걸 걸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2024.03.11
월급제로 월급을 받는 경우에 중도퇴사한다면, 일급여로 환산될거같은데 15일 일했다고 쳤을때 계산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2024.03.08
친구가 빌린돈을 절대 갚을생각이 없어보여 소송으로 가야할거같은데, 변호사를 선임하지않고 혼자서도 할수있을지가 궁금합니다. 꼭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03.08
6개월 끊고 다니던 필라테스가 페업했는데 환불해준다고 단체 문자를 받긴했거든요. 혹시나 해서 어제 퇴근하면서 들려봤는데 기구들 모두 없고 문자 받았던 전화번호로 전화해봤는데도 전화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만약에 말해준 날짜에 돈이 안들어오면 제가 따로 소송을 해야하나요 ?
2024.03.07
차용증 작성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문제가 없을지 궁금합니다.
2024.03.05
26살에 대출 받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사업이 잘 안되서 빚만 생기고 사업을 접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신용 불량자 인데 빚은 조금씩 갚고 있긴하나 쉽지 않아서 개인회생/파산 신청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제가 아직 어린나이라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을 하면 많이 안좋을까요?
20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