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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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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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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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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보유항목: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과 동일
            보유근거: 회원의 동의(다만, 가명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의 관련 규정)
            보유기간: 회원가입 유지 기간(다만, 가명정보는 회사의 필요시까지)

            3) 예외적 보관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및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과 회사의 운영 정책에 의하여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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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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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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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Amazon Web Service)
서버 및 데이터 저장 및 서비스 운영
            8.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행사방법

            1) 회원 권리

            가) 회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은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마)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본 조 제 바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요청을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의 개인정보가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제 가, 나항의 요청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4항, 제27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등
            사)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철회 및 거부권 행사, 탈퇴 방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회원 탈퇴 방법은 하기와 같습니다.

            3)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한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현황

            4)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www.pro.co.kr
            - 고객센터: 02-6269-0630 / pro@iea.co.kr

            5) 회원 탈퇴

            -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마이프로> 하단 > 회원 탈퇴
            개인정보 주체는 위의 수단 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6) 회원(법정대리인)의 의무

            회원(또는 법정대리인)는 개인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가)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나) 회원은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해야 합니다.
            라)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하거나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에는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바) 본 조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 본인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을 하는 경우
            - 로그인 상태에서의 제3자가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사) 또한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와 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기술적 조치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회원의 비밀번호는 일 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기능을 실행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내역을 기록하고 아래와 같은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회원 정보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하기와 같습니다.

            이름: 최중배
            소속: 사업운영총괄
            전화번호: 02-6269-0630
            이메일: pro@iea.co.kr


            11. 권익 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 화: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www.kopico.or.kr
            전 화: (국번없이)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홈페이지: www.spo.go.kr
            전화: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홈페이지: www.police.go.kr
            전화: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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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00월 00일 개정
            2024년 11월 01일 개정 -